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태지역 에어비앤비 이용 가족 여행객, 일본 가장 선호

송고시간2018-05-29 15:14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숙박공유업체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가족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오사카 에어비앤비 숙소 [에어비앤비 제공]

오사카 에어비앤비 숙소 [에어비앤비 제공]

29일 에어비앤비에 따르면 오는 6∼8월 아태지역에서 이뤄진 예약 중 16%는 아이가 1명 이상 포함된 가족 여행객이었다.

예약 상황을 보면 오사카, 도쿄, 오키나와 등 일본 지역이 1∼3위를 차지했다. 발리, 런던, 파리, 교토, 멜버른, 제주, 시드니가 뒤를 이었다.

호주 가족은 발리, 인도 가족은 런던, 태국 가족은 도쿄 등 해외 여행지를 선호했다. 그 반면에 일본 가족은 오키나와, 한국 가족은 제주도, 뉴질랜드 가족은 퀸즐랜드 등 국내 휴양지를 선택했다.

아태지역의 가족 여행객은 평균 5명이 함께 움직이고, 하루 200달러 미만의 숙소를 5박 예약했다.

한국인 여행객은 전체 예약의 14%가 가족 단위였고, 제주도를 가장 선호했다.

제주 에어비앤비 숙소 [에어비앤비 제공]

제주 에어비앤비 숙소 [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는 아이가 포함된 가족 여행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가족이 편하게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조건을 갖춘 숙소를 모은 '가족여행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 컬렉션에서는 주방 시설이 완비된 집 전체를 빌려주고, 숙소 이용 규칙에 어린이와 유아에게 적합하다고 명시된 곳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들 숙소는 지난 1년간 5개 이상의 후기가 별점 4.8점 이상을 유지하고, 유아나 어린이가 포함된 가족 게스트에게 만점(별점 5점) 후기를 2개 이상 받은 곳이다.

이런 요건을 갖춘 숙소는 가족여행 컬렉션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에어비앤비 코리아 홍종희 홍보총괄은 "초창기 이용객은 도시의 싱글 여행객이 가장 많았지만 최근에는 가족 여행객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가족, 출장자를 위한 컬렉션 외에 신혼여행, 단체여행객 등을 겨냥한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mih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