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구개발특구재단-기초과학연구원 '과학비즈니스 확산' 협약

송고시간2018-05-29 13:44

(대전=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은 기초과학연구원(IBS)과 기초연구성과의 사업화 연계 체계 강화를 통해 과학비즈니스를 확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기관은 기초연구 성과의 사업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초연구성과 공유와 사업화 성과도출을 위한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 IBS 연구성과 중 사업화 가능성이 큰 우수 기술 발굴 ▲ 사업화 대상기술에 대한 기술가치평가 ▲ 수요기업 발굴을 위한 기술설명회 등 기술마케팅 ▲ IBS와 수요기업 간 기술이전 협상 및 계약 중개 지원 ▲ 기타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홍보 등 협력 방안이 담겼다.

IBS는 우수한 기초연구 성과 창출에 더욱 집중하고, 특구재단은 기초연구성과에 특화된 사업을 기획하고 IBS의 협력을 통해 유망기술 발굴부터 기초연구성과의 이전 및 사업화 성과도출에 힘쓸 계획이다.

양성광 특구재단 이사장은 "매년 240%의 증가율로 창출되고 있는 IBS 특허 성과가 특구재단의 '수요자 중심 기술 찾기 플랫폼 사업' 등을 통해 특구 및 기능지구로 확산해 사업화(비즈니스)까지 원활하게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구진흥재단-기초과학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특구진흥재단-기초과학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양성광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왼쪽에서 5번째)과 김두칠 기초과학연구원 원장(왼쪽에서 6번째)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연합뉴스]

scitec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