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책의 해' 사진·영상 찍고 공모전에 도전하자

송고시간2018-05-29 10:13

학생·직장인 등 '하루 10분 함께 읽기'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2018 책의 해'를 맞아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책의해조직위원회는 책을 소재로 제작한 동영상 공모전 '나도 북튜버'와 책과 함께한 다양한 아이디어 사진 공모전 '위드북 캠페인'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지난 20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학교나 직장에서 일과 중 10분 이상 독서시간을 정해 함께 책을 읽는 '하루 10분 함께 읽기' 캠페인도 이달부터 시작해 12월까지 이어간다.

도심에 차린 책의 보고
도심에 차린 책의 보고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개막한 '누구나 책, 어디나 책' 행사장을 찾은 한 어린이들이 아빠와 책을 구경하고 있다. 2018.4.22 hkmpooh@yna.co.kr

'나도 북튜버'에 응모하려면 짧게는 30초에서 길게는 수분 분량의 책과 관련된 영상을 제작해 자신의 누리소통망(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책 낭독부터 책 장난까지 책으로 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주제로 한다.

'위드북 캠페인'은 책으로 연출할 수 있는 기발한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누리소통망에 올리면 된다. 책과 함께하는 깜찍한 연출 쇼로, 얼굴이나 팔, 다리 등이 표현된 책 표지와 신체를 합성해 책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공모 기간은 둘 다 8월 20일까지다.

'나도 북튜버'는 최우수 2명에게 각 100만 원, 우수 10명에게 각 50만 원, 장려상 20명에게 각 30만 원을 수여하고,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위드북 캠페인'은 1등 10명에게 각 20만 원, 2등 70명에게 각 10만 원, 특별상 20명에게 각 5만 원을 수여한다.

'하루 10분 함께 읽기' 캠페인에 동참하려면 일과 시간 중 10분 이상 학교나 직장 구성원 모두가 동시에 독서에 참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등록 신청서와 활동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 단체에는 '책의 해 공동 조직위원장' 명의의 참여 증서를 수여하고, 부문별로 우수한 곳을 선정해 12월에 시상도 한다.

각 행사별 자세한 참여 방법은 책의 해 누리집(www.book2018.org)을 참조하면 된다.

올해는 '책의해'
올해는 '책의해'

[연합뉴스 사진자료]

abullapi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