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구주택총조사 자문위 출범…모바일 조사 등 논의

송고시간2018-05-29 12:00

통계청, 2020 인구주택총조사 자문위원회 출범
통계청, 2020 인구주택총조사 자문위원회 출범

(서울=연합뉴스) 29일 대전시 유성구 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자문위원회 출범식'에서 황수경 통계청장(앞줄 가운데)과 조성겸 교수, 전광희 교수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의 추진방향에 대한 자문 및 토론을 진행했다. [통계청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통계청은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 추진 방향을 논의하는 자문위원회가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구마밭에서 인구주택총조사
고구마밭에서 인구주택총조사

(해남=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통계청에서 실시하는 '2015 인구주택 총조사' 방문면접조사가 지난 1일부터 시작됐다. 사진은 지난 3일 전남 해남군 하원면 수확이 한창이 고구마밭에서 조사요원 문금옥씨가 농민을 상대로 조사를 하고 있는 모습. 2015.11.4
pch80@yna.co.kr

자문위는 조사기획·조사항목 등 2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학계·기관·시민단체 등 전문가 27명이 참여한다. 위원장에는 조성겸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위촉됐다.

자문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인구주택총조사에 행정자료를 활용하는 등록센서스 항목을 확대하는 안과 모바일 전자조사, 인공지능 활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조사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 다양한 의견 수렴과 홍보가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황수경 통계청장은 "공표 항목을 늘리고 공표 시기는 단축해 통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oc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