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유명래퍼 씨잼·바스코 대마초에 코카인·엑스터시까지(종합)

자택서 대마초 흡연은 물론·코카인 등 수차례 흡연·투약
래퍼 씨잼(왼쪽), 바스코 [저스트뮤직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래퍼 씨잼(왼쪽), 바스코 [저스트뮤직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권준우 기자 =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출신 유명 래퍼 씨잼(본명 류성민·25)과 바스코(본명 신동열·37)가 대마초 흡연은 물론 엑스터시와 코카인까지 투약한 혐의로 입건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래퍼와 프로듀서, 가수 지망생 등 8명을 검거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으며, 이 가운데 이들 두 유명 래퍼가 포함됐다고 29일 밝혔다.

엠넷 '쇼미더머니3' 활약한 래퍼 바스코
엠넷 '쇼미더머니3' 활약한 래퍼 바스코 [연합뉴스 자료사진]

씨잼은 지난 2015년 5월부터 최근까지 서울 서대문구 자택에서 10여 차례에 걸쳐 대마초를 피우고, 지난해 11월 말께에는 엑스터시와 코카인을 각각 한 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바스코 또한 같은 시기에 서울 서대문구 자택 등지에서 세 차례 대마초를 흡연하고, 지난해 중순께 엑스터시와 코카인을 한 번씩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래퍼들의 대마초 흡연 관련 제보를 받은 경찰은 지난 4월 바스코 자택 및 씨잼 자택을 압수 수색을 해 대마초 29g과 흡연 파이프 등을 압수했다.

이어 마약 혐의가 확인된 8명을 검거해 이 중 씨잼 등 2명을 구속하고, 바스코 등 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씨잼과 바스코 두 사람 다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건으로 구속된 씨잼은 현재 수원구치소에 수감돼있다.

그는 수감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녹음은 끝내놓고 들어간다이"라는 내용의 구속 암시 글을 올려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기도 했다.

경찰은 이들에게 대마초를 공급한 2명에 대해서도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한편 씨잼은 2016년 방영한 '쇼미더머니 시즌5'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후 유명세를 치렀으며, 'puzzle', 'LIKE ME' 등 여러 곡을 발표했다.

앞서 2014년 방영한 같은 프로그램 시즌 3에서 3위를 차지한 바스코는 이후 '빌스택스'로 예명을 바꾼 뒤 '24K' 등 앨범을 발매했다.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에 소속돼 있다.

공연하는 씨잼
공연하는 씨잼[연합뉴스 자료사진]

ky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5/29 14: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