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술관서 전시 관람만? 발레·댄스·요가 체험을

송고시간2018-05-29 09:25

국립현대미술관, 10월까지 서울관·과천관서 'MMCAX아디다스'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즐기는 'MMCA 무브'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즐기는 'MMCA 무브'

[국립현대미술관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미술품 전시를 감상하면서 각종 스포츠도 즐기는 'MMCA X 아디다스'를 6월부터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6~8월 서울관에서 진행하는 'MMCA 무브'에서는 국립현대무용단과 국립발레단, 스트리트 댄스팀으로부터 현대무용, 어번댄스, 클레식 발레를 배우고, '아크람 자타리', '예술과 기술의 실험(E.A.T.):또 다른 시작', '윤형근' 전시를 감상한다.

10월 과천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박이소', '김중업', '문명: 지금 우리가 사는 방법' 전시를 보면서 요가, 명상,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다.

러닝과 전시, 공연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인기를 끈 'MMCA 런'도 6월 서울관, 10월 과천관에서 진행된다. 참가비(1만 원) 전액은 월드비전에 기부, 난민 아동의 정서 회복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 지원에 쓰인다.

6월 16일 500여 명이 서울관을 출발해 경복궁과 청와대 앞길 등 7km를 달린 뒤 전시를 관람하고 미술관 마당에서 맥주를 즐길 계획이다. 과천관은 해당 행사가 10월에 예정돼 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 필라델피아미술관, 런던 빅토리아&앨버트미술관 등 외국의 많은 미술관이 최근 전시 관람과 스포츠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러한 경향에 발맞춰 국립현대미술관에서도 지난해 8월 나이키와 손잡고 'MMCA X NIKE 트레이닝 클럽' 등을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MMCA X 아디다스'에 참여하려면 30일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mca.go.kr)에서 예약하면 된다. 문의 ☎ 서울관 02-3701-9500, 과천관 02-2188-6000.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즐기는 'MMCA 런'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즐기는 'MMCA 런'

[국립현대미술관 제공=연합뉴스]

ai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