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촌 맥도날드 자리에 이마트 '부츠' 들어선다

송고시간2018-05-29 09:04

이마트 '부츠'
이마트 '부츠'

[이마트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이마트의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부츠'(BOOTS)가 다음 달 말 서울 신촌에 14번째 매장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부츠가 들어서는 자리는 신촌역 3번 출구 앞 엘리트 빌딩 1층으로, 신촌의 대표적인 '만남의 장소'로 사랑받던 옛 맥도날드 자리다.

맥도날드 신촌점은 20여 년간의 영업을 마치고 지난달 문을 닫았다. 임대료 상승 등으로 더는 점포를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해서다.

부츠는 10대와 20대 접근성이 뛰어난 신촌역 입지를 살려 본격적으로 젊은층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촌점을 새로운 신촌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매장 내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과 편의시설을 강화할 예정이다.

부츠는 신촌점 오픈에 앞서 29∼30일 이틀간 신촌 연세대 캠퍼스에서 '부츠 캠퍼스 축제'를 열고 예비 고객인 대학생들과 만난다.

10∼20대 고객이 주 대상인 부츠 자체 브랜드 '솝앤글로리' 부스를 설치해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부츠 매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뷰티 어드바이저)의 메이크업 시연 행사도 진행한다.

백수정 부츠 담당 상무는 "젊은 유동인구 비중이 큰 신촌 상권의 특성을 분석해 부츠 신촌점이 신촌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atsb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