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동연 "혁신성장 선도사업, 아프리카 협력에도 도움"

송고시간2018-05-23 18:30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기업전시관 방문

(부산=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 "스마트 시티 등 혁신성장 선도사업은 우리 경제뿐 아니라 아프리카 등 다른 국가와의 협력 관계에도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연 부총리, 기자간담회
김동연 부총리, 기자간담회

(서울=연합뉴스) 제53차 아프리카개발은행연차총회 참석차 부산을 방문 중인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자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8.5.23 [기획재정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김 부총리는 이날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 기업전시관을 둘러보며 "혁신성장 관련 아이템이 많다"며 이렇게 말했다.

기업전시관은 교통·인프라 등 분야별로 구성된 기업테마관, 아프리카 관련 스타트업 등이 참여하는 상생관 등으로 구성됐다. 총 75개 업체가 참여해 아프리카 국가를 상대로 홍보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

김 부총리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관에 소개된 세종 5-1 지구 스마트시티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그는 "스마트 시티는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중 하나로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열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꿔주는 기술을 가진 '테그웨이' 등 스타트업 부스도 찾았다.

그는 아프리카미래재단과 같은 비정부기구(NGO) 부스도 찾아 격려했다.

차기 연차총회 개최국인 적도기니 부스에서 환담을 하고 그들과 '셀카'를 찍기도 했다.

김 부총리는 "기업전시관을 둘러 보니 총회에 참석한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협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고마움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2vs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