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충남교육청 스승존경 사제동행 캠프 운영

송고시간2018-05-23 15:23

충남교육청 스승존경 사제동행 캠프
충남교육청 스승존경 사제동행 캠프

[충남교육청 제공=연합뉴스]

(홍성=연합뉴스) 충남교육청은 23일부터 3일간 공주에서 중학교 6개 학급 155명의 학생과 담임교사가 함께하는 '우리 반 아이들과 떠나는 스승존경 사제동행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담임교사와 반 학생이 학교 밖에서 2박 3일 동안 같이 생활하면서 '선생님과의 대화' 등 서로를 이해하고 밀접한 관계 형성을 통해 학생들이 선생님을 존중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 교총 제32대 회장단 취임식

조붕환 충남 교총 신임회장
조붕환 충남 교총 신임회장

[충남 교총 제공=연합뉴스]

(공주=연합뉴스) 충남도 교원단체총연합회는 23일 오후 공주시 리버스 컨벤션에서 제32대 회장단 취임식을 했다.

취임식에는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신익현 충남 부교육감, 안병근 공주교육대 총장 등 교육 관련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조붕환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찾아가는 교권 상담 콘서트를 열어 회원들의 고충을 함께 하고 교원성과급 차등 지급 폐지, 교원능력개발평가 전면 개선, 교권 강화 3대 법안 등 개선,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특색 있는 연수 기회와 연수비 지원, 회원 복지향상을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력, 교원 애로사항과 복지요구 사항의 적극적인 수렴과 개선 등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붕환 회장은 공주교육대 교수로 제32대 충남 교총 회장선거에 단독 출마해 무투표 당선됐다. 임기는 3년이다.

대전교육청, 소년체전 출전교에 강화훈련비·장비교체비 지원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충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28개 학교(초 9개교, 중 19개교)에 강화훈련비와 장비교체비 1억3천여만원을 지원했다.

대전교육청은 이달 초 대전대표로 선발된 학생별·팀별 애로사항을 취합, 시합 규정에 맞는 최신장비 교체비와 강화훈련비가 필요하다고 판단, 이를 지원했다.

대전고 총동창회, 2018 정기총회 및 100년사 출판기념회

(대전=연합뉴스) 대전고 총동창회(회장 신현일)는 오는 26일 오후 3시 대전고 강당에서 동문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정기총회 및 모교방문의 날 & 100년사 출판기념회' 행사를 한다.

'대전고 100년사' 출판기념회와 정기총회, 만찬 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전고와 동창회를 빛낸 동문에게 제19회 '자랑스러운 대능인상'을 시상하고 동창회 발전에 기여한 동문 11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한다.

자랑스러운 대능인상은 세계적인 식물 육종 유전학자인 한상기(32회) 미국 조지아대 명예교수와 심대평(38회) 전 충남지사가 받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