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남기 국조실장 "한·베트남 정상 합의사항 충실 이행"

송고시간2018-05-23 15:06

베트남 총리실 장관 면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마이 띠엔 중 베트남 총리실 장관과 만나 "지난 3월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 시 양국이 합의한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자"고 말했다.

베트남 총리실 장관과 대화하는 홍남기 국조실장
베트남 총리실 장관과 대화하는 홍남기 국조실장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오른쪽)이 23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마이 띠엔 중 베트남 총리실 장관을 만나 대화하고 있다. 2018.5.23
kimsdoo@yna.co.kr

홍 실장은 "우리 정부가 한·아세안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적극 추진 중인 신 남방정책 기조하에 양국관계가 한층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양측 장관은 특히 금융, 교역, 투자 등 실질협력 분야에서의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국무조정실이 밝혔다.

양국 정상은 지난 3월23일 채택한 '한·베트남 미래지향 공동선언'을 통해 양국의 교역규모를 오는 2020년까지 1천억 달러로 늘려나가는 데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역내 자유무역체제 확대를 강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한편 미래 성장을 지향하는 소재부품 산업, 전자, 에너지, 하이테크, 첨단농업 개발, 인프라, 스마트 도시 및 산업단지, 창의적 창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장려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홍 실장은 이날 면담에서 남북정상회담의 성과를 설명하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 정책에 대한 베트남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에 사의를 표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noano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