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원대 교수들, 이인수 전 총장 고발…"교비 27억 횡령"

송고시간2018-05-23 13:17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교육부가 교비 횡령·배임 등 혐의로 고발한 수원대 이인수 전 총장을 이 학교 교수와 시민단체가 또 다른 교비 횡령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인수 수원대 전 총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인수 수원대 전 총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23일 수원지검 특수부(박길배 부장검사) 등에 따르면 수원대 교수협의회와 참여연대, 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사학개혁국본)는 이 전 총장이 2008년부터 최근까지 27억여 원의 교비를 횡령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지난 21일 검찰에 제출했다.

교수협의회 등은 고발장에서 이 전 총장이 빼돌린 교비를 항공료, 모임 회비, 장례비용, 소송비용 등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사학개혁국본 측은 "교수협의회, 참여연대 등과 함께 앞으로도 계속 정보공개청구 및 행정소송 등을 통해 수원대 비리에 대한 적극적인 조사에 임할 것"이라며 "검찰은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를 해달라"고 밝혔다.

앞서 교육부는 교내 행사 300여 건의 일감을 자신의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에 몰아주고 교비 19억여 원을 지급한 혐의 등으로 이 전 총장을 고발, 검찰이 현재 수사를 벌이고 있다.

수원지검 관계자는 "교육부가 고발한 건과 이번에 교수협의회 등이 고발한 건을 함께 살펴보고 있다"며 "수사가 진행 중이라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zorb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