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소식] 대전교육청 정책실명 공개과제 52건 홈피 공개

송고시간2018-05-07 12:47

[대전소식] 대전교육청 정책실명 공개과제 52건 홈피 공개 - 1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와 그 내용을 공개해 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 실명 공개과제' 52건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선정된 공개과제는 중학교 자유학기(년)제 운영, 초등 돌봄교실 운영, '노벨 과학 꿈 키움' 프로젝트, 미세먼지 관리 대책 등 시민의 관심도가 높은 정책이다.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은 공개과제 선정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1차 태스크포스(TF)와 최종적으로 교육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쳤다.

대전교육청 '안전과 청렴 현장체험학습' 단위학교 컨설팅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하고 청렴한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현장체험학습 청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수학여행지원단을 운영해 단위학교에 컨설팅한다.

교육청 업무담당자 6명으로 구성된 현장체험학습 청렴 TF는 분기별로 협의회를 해 투명한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운영 등과 관련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

수학여행지원단은 학교 교감, 행정실장과 소방대원이 팀을 이뤄 초등 3개 팀, 중등 3개 팀 등 모두 6개 팀이 활동한다. 이들은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여행 현장 컨설팅을 한다.

교감은 수학여행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행정실장은 계약 관련 내용을, 소방대원은 안전대책 내용을 컨설팅해 학교에 실제적인 도움을 준다.

대전교육청,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 관리 당부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최근 기온상승에 따라 수인성·식품 매개감염병 발생 우려가 크고 국내외 여행 때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에 따라 일선 학교에 학생 개인위생교육을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예방수칙으로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 물은 끓여 마시기(끓일 수 없을 때는 생수 등 병에 포장된 음료수 마시기) ▲ 어패류 등 음식 익혀 먹기 ▲ 채소, 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 벗겨 먹기 ▲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하지 않기 등을 안내했다.

시교육청은 집단설사 환자 발생 때는 즉시 인근 보건소와 교육청에 신고·조치하고 해외여행을 다녀온 학생과 교직원은 일정 기간 건강상태를 면밀히 확인해 달라고 강조했다.

대전교육청, '행복한 가족' 학부모 에듀-코칭 교육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5일까지 매주 화, 목, 금요일에 에듀힐링센터와 장동초등학교에서 각각 '행복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한 맞춤형 학부모 에듀-코칭 교육'을 체험형으로 운영한다.

바람직한 가족 관계 형성을 위해 부모 양육태도 검사와 다양한 코칭 기술, 가족 간 의사소통 기법 등을 알게 해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을 병행해 교육을 진행한다.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오는 12월까지 에듀-코칭 기초 및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상담과 힐링 캠프를 연계하는 등 많은 교육가족이 자녀를 건강하게 키우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