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상정보 활용·기상산업 아이디어 우수사례 공모해 시상

송고시간2018-05-01 11:28

기상청, 제13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공모…3개 부문


기상청, 제13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공모…3개 부문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기상청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함께 '제13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기상정보를 경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상산업 진흥에 이바지하거나 기상산업 활성화 아이디어를 제안한 개인과 기업, 기관 등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제안 등 3개 부문에서 국무총리상, 환경부장관상, 기상청장상,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등을 수여한다.

'기상정보 활용' 부문은 기상정보를 기업(기관) 경영에 활용해 재해 예방이나 경영 혁신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곳이면 수행 시기와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다.

'기상산업 진흥' 부문은 우수연구, 기술개발 등을 통해 기상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기업(기관), 단체,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기상산업 신규 서비스나 신사업 발굴, 수요자 중심 정책 등의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기업(기관)과 개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2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과 기상산업기술원 누리집(www.kmiti.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promotion@kmiti.or.kr)로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는 9월에 결정되며, 시상식은 11월에 열린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기상산업대상은 기상정보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돼 기업의 수익 창출과 국민 안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원으로 기상산업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w08@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