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DMZ국제다큐, 어린이영화제 5∼6일 연다

송고시간2018-05-01 10:26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기획상영회 '어린이다큐영화제'를 오는 5∼6일 경기도 파주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연다고 1일 밝혔다.

DMZ국제다큐영화제 기획상영 작품들 [DMZ국제다큐영화제 사무국 제공 = 연합뉴스]
DMZ국제다큐영화제 기획상영 작품들 [DMZ국제다큐영화제 사무국 제공 = 연합뉴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4∼6일)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어린이다큐영화제는 출판도시문화재단과 DMZ국제다큐영화제가 2015년부터 공동주관해 온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단편 다큐멘터리 상영과 한 시간 내외의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이번 상영회는 두 편의 다큐멘터리 '빙글빙글'(5일 오후 4시)과 '체넬바와 세네이바'(6일 오후 4시)가 상영된다.

빙글빙글은 전통적으로 여성의 영역으로 여겨졌던 네덜란드 전통춤에 도전하는 소년의 이야기, 체넬바와 세네이바는 암스테르담에 사는 샴쌍둥이의 모습을 담았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어린이책잔치 공식 홈페이지(http://www.pajubfc.org)를 통해 상영 전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올해 10회를 맞는 DMZ다큐영화제는 오는 9월 13∼20일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열린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