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애니메이션 캐릭터 총출동…'2018 캐릭터 페스티벌' 5~7일 개최

송고시간2018-05-01 10:00

애니메이션 캐릭터 총출동…'2018 캐릭터 페스티벌' 5~7일 개최 - 1

▲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오는 5~7일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2018 캐릭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캐릭터 페스티벌'은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매년 국내 콘텐츠산업을 육성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여행' 컨셉으로 20여개 이상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남산과 서울애니메이션센터로 여행을 떠나 다채로운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민들과 함께 풍성한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캐릭터와 연계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체험 및 게임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만화의 거리 '재미로'에서는 '2018 Craft Week : 공예주간 축제'와 '재미랑'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서울 남산 재미랑 공방길 문화체험 투어'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은 국내 콘텐츠산업 지원의 요람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시작되는 캐릭터 퍼레이드를 주목할 만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직접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퍼레이드인 만큼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뽀로로'를 비롯해 '로보카폴리'의 대표 캐릭터 4종(폴리·로이·엠버·헬리)이 퍼레이드에 참여할 예정이며, '자두', '코코몽', '좀비덤', '보토스'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총집결해 풍성한 퍼레이드를 꾸밀 예정이다.

SBA 박보경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매년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하고 다채로운 캐릭터 축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해 왔다"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직접 시민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축제를 통해 콘텐츠산업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