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대전여상,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 26명 합격

송고시간2018-04-26 11:47

교과서 속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수업
교과서 속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수업

[한밭교육박물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여자상업고가 지난 8일 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한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 시험에서 26명의 합격자를 대거 배출했다.

펀드투자권유 대행인은 집합투자증권의 매매를 권유하거나 투자자문계약, 투자 일임계약 또는 신탁계약의 체결을 권유하는 사람을 말한다. 자격증 소지자는 한국예탁결제원이나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 관련 기업에서 우대한다.

대전여상에서는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 대비반 학생 29명 중 26명이 합격했다.

대전 한밭교육박물관 '교과서 속 우리 역사 바로 알기' 운영

대전여상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 대비반 학생들
대전여상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 대비반 학생들

[대전여상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 한밭교육박물관은 5∼6월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역사에 대한 이해력 향상을 위한 역사교육 지원 프로그램 '2018년 1학기 교과서 속 우리 역사 바로 알기'를 운영한다.

교과서 속 우리 역사 바로 알기는 교과서 속 역사를 주제별로 흥미롭게 탐구하고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박물관 역사프로그램이다.

이론과 체험 수업으로 이뤄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 시대 쌍륙에 대한 유래와 기록을 알아보고 쌍륙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쌍륙에 빠진 조선의 사대부' 와 일제 강점기 의열투쟁의 역사를 배워보는 '일제 강점기 구국의 길에 나선 의열투쟁'으로 진행된다.

다음 달 2일까지 업무포털·자료집계 시스템으로 학교별 참가 모집을 한다. 042-670-2214

대전생활과학고, 중국 지난시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와 첫 국제 교류

대전생활과학고-중국 지난시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 첫 국제 교류
대전생활과학고-중국 지난시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 첫 국제 교류

[대전생활과학고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생활과학고는 중국 산둥(山東)성 지난(濟南)시에 있는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와 교류협약을 하고 지난 23일부터 학생과 교직원 15명이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를 방문해 첫 교류활동을 했다.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는 1976년 설립된 첫 국가 중점 직업학교로 243명의 교직원과 4천156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대전생활과학고 학생과 교직원은 홈스테이를 하며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에서 수치 가공 수업, 3D 프린터, 수리 수업 등의 수업을 참관하고 지난시 일원 역사·문화를 체험했다.

니성직업중등전문학교 교직원과 학생은 오는 6월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탈북학생 멘토링 담당 교원 연수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26일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한국교육개발원 탈북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충남·세종 지역 탈북학생 맞춤형 멘토링 담당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했다.

이 자리에서는 탈북학생 상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멘토링 사례 발표와 지도 사례 공유 등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 및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우리 사회에 북한 이탈 주민이 3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충남도교육청에서 멘토링을 지원하는 북한 이탈학생은 올해 4월 기준 북한 출생 학생이 50여명, 중국 등 제3국 출생 학생이 90여명에 이른다.

충남에서는 탈북학생 대안학교가 학력 인정학교로 인가를 받기도 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