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콘텐츠스퀘어, 음성인식 인공지능 영어회화 앱 '톡스타' 출시

송고시간2018-04-26 11:24

콘텐츠스퀘어, 음성인식 인공지능 영어회화 앱 '톡스타' 출시 - 1

▲ 콘텐츠스퀘어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영어회화 앱 '톡스타'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톡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지원하고 경북대 산합협력단이 수행하는 '스마트폰 재활용-증강응용 제품화' 3차 사업화 지원 과제를 통해 개발한 앱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콘텐츠스퀘어 측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많은 교육 관련 앱이 등장하는 가운데, 음성인식 기반으로 영어회화 수업을 진행하는 앱으로는 '톡스타'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 앱은 영어 초보자들이 어려운 문법책이나 단어 암기에 매몰돼 정작 영어 회화 능력을 기르기 힘들고 어려워하는 점에 착안, 쉬운 문장으로 앱과 영어 회화를 대화하듯 연습하도록 개발됐다.

'나는 학생이다(I am a student)'라는 누구나 아는 쉬운 문장을 가지고 '너는 학생이다(You are a student)', '그녀는 학생이다(She is a student)'와 같이 기본 문장을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연습한다.

수업 중에 학생이 궁금해하는 것을 한국어로 물어보거나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이를 알아듣고 알려준다. '사과는 영어로 뭐야?', '애플(apple)은 무슨 뜻이야?'와 같이 영어 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질문이나 앱에 관련된 명령도 알아듣고 수행한다.

톡스타의 한국어 내레이션은 성우 배한성 씨가 맡았으며, 출시와 함께 국내 어학원 및 영어 관련 기업들과 함께 공동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콘텐츠스퀘어 관계자는 "톡스타가 영어와 한국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 수업에 활용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해외 버전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유럽에 6만여 명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스페인의 어학원으로부터 구매 의향서를 받았다"며 "아랍권과 브라질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업체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 중 실무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