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동산114, 매물 연동 '대출설계' 서비스 제공

송고시간2018-04-26 09:52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부동산114'는 리얼티뱅크(RB)그룹과 연계해 '대출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출설계 서비스는 부동산 매매자금이나 전세보증금 대출을 필요로 하는 고객이 부동산 물건정보와 함께 본인의 신용등급, 직업, 소득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금융기관별 대출한도와 금리를 자동으로 매칭해 최적의 대출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이후 해당 금융기관 담당자의 상담 진행과 대출 성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단순한 대출금리 비교 서비스와 차별화된다는 게 부동산114의 설명이다.

부동산114는 매물 정보에 리얼티뱅크(RB)그룹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부동산 금융 솔루션을 연동해 고객이 매물을 조회하면서 대출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부동산114 홈페이지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매매·전세매물 조회 시 해당 매물의 금융기관별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를 사용자 조건에 맞춰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신DTI(총부채상환비율) 시행 등 대출규제가 강화되면서 부동산 수요자들의 철저한 자금마련 계획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대출설계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동산114, 매물 연동 '대출설계' 서비스 제공 - 1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