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외교부 "토론토 차량돌진 우리국민 중상자 2명 늘어"

송고시간2018-04-25 10:15

"현재까지 사망 2명·중상 3명 확인"

외교부
외교부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기자 = 지난 23일(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발생한 차량 인도 돌진 사건과 관련, 우리 국민 중상자 2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25일 "주토론토총영사관은 금번 차량 인도 돌진 사건과 관련해 현지 경찰 당국으로부터 우리 국민 중상자 2명이 추가 발생한 사실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확인된 우리 국민(한국 국적자) 피해자는 사망자 2명, 중상자 3명 등 총 5명이라고 외교부 당국자는 전했다.

또 현재까지 캐나다 현지 공관과 외교부 영사콜센터로 접수된 우리 국민 연락두절자 17명의 경우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이런 가운데, 주토론토총영사관은 관할 경찰서장을 면담해 사상자 신원 확인 및 우리국민 지원 전담 경찰관 지정을 요청했다. 또 병원 내 헬프데스크 설치, 피해자 영사면회 등을 실시했으며 향후 피해자 가족의 현지 방문 지원 및 현지 피해자 보상제도 안내 등 영사 조력을 지속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외교부 당국자는 전했다.

'대낮 참극' 캐나다 토론토 차량돌진, 테러 가능성 조사
'대낮 참극' 캐나다 토론토 차량돌진, 테러 가능성 조사

(토론토 AP=연합뉴스) 23일(현지시간) 오후 캐나다 토론토에서 밴 차량(승합차)이 인도를 향해 돌진해 최소 9명이 숨지고 16명이 다친 가운데, 경찰이 사건 현장을 봉쇄한 채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번 차량돌진 사건에 대해 수사당국이 테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jh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40610115900062

title : 춘천 의암호 새명소 스카이워크 14일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