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세대 원주캠, 창립 40주년 맞아 다양한 연중행사

송고시간2018-04-20 14:16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원주 부총장 윤방섭)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연중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연세대 원주캠퍼스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세대 원주캠퍼스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5월 18일 오전 11시 대학 교회 대예배실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하고 새로운 비전을 대내외로 알릴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날 오후에는 대학에 발전기금을 낸 기부자 나눔의 정신을 기리기 위한 'Donor Wall' 제막식과 도서관∼학생회관 사이 광장을 재조성하는 '연세광장 기공식'이 열린다.

또 오후 3시부터는 신입생 학부모를 초청하는 ‘페어런츠 데이’가 교내 각 대학 건물과 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참가하는 '40주년 기념 챈슬러 초청 강연 시리즈'가 5월 8일 반기문 연세글로벌사회공헌원 명예원장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청년 리더십'을 주제로 시작된다.

같은 달 9일에는 이미경 KOICA 이사장의 '대한민국 선진국의 책임과 KOICA' 주제 강연이, 9월에는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10월 10일과 11일에는 고순동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대표, 형원중 두산그룹 CDO 사장의 강연이 각각 열린다.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원주지역 시민에게 사랑받는 문화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연세콘서트시리즈'는 총 8차례의 공연이 이달부터 11월까지 이어진다.

이 밖에도 교육혁신 심포지엄(5월 24일)과 국제학술대회(7월 30일~31일), 근대 한국학 국제학술대회(8월 30~31일), 40주년 기념 동문 초청행사(9월 14일)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윤방섭 연세대학교 원주 부총장은 "연세가 원주에 씨앗을 뿌린 지 40년이 되었다"며 "지역사회를 섬기며 발전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더 큰 동행과 감사를 꿈꾸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y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