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지사 출마 '정면승부' 김경수, 노 전 대통령에 신고

송고시간2018-04-20 12:00

(김해=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드루킹 사건' 악재에도 경남지사 선거 출마 결심을 굳힌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20일 오전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께 경남지역 지방선거 출마자와 지지자 등 150여 명이 연호와 박수를 보내는 가운데 다소 굳고 결의에 찬 모습으로 묘역에 들어섰다.

지지자들은 "경남 교체 화이팅", "김경수 가즈아" 등을 외쳤고, 김 의원은 출마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했다.

김 의원은 부인 김정순 씨와 함께 묘소 앞에서 헌화 분향한 뒤 노 전 대통령이 묻힌 곳으로 다가가 묵념했다.

이어 두 사람은 너럭바위 앞에서 큰절을 했다.

김 의원은 애써 감정을 억누르는 모습이었고, 부인 김정순 씨는 울음을 참는 듯 장갑 낀 손으로 두 번 코를 감싸 쥐기도 했다.

참배엔 양산 출신 서형수 의원, 권민호 전 거제시장 등이 함께했다.

참배를 마친 김 의원은 방명록에 "대통령님과 함께 세웠던 사람 사는 세상의 꿈, 경남에서 반드시 이루어내겠습니다! 대통령님, 보고 싶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썼다.

아래엔 '대통령님의 마지막 비서관 김경수'라고 자신을 밝혔다.

분향하는 김경수
분향하는 김경수

(김해=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인 김경수 의원이 20일 오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분향하고 있다. 김 의원 오른쪽은 아내 김정순 씨.
image@yna.co.kr

봉하마을 찾은 김경수
봉하마을 찾은 김경수

(김해=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인 김경수 의원이 20일 오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헌화하고 있다.
image@yna.co.kr


b94051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624095200504

title : 김정은, 대남 군사행동계획 전격 보류…북, 대남확성기 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