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에 안철수 확정(종합)

송고시간2018-04-20 11:23

부산 이성권·대전 남충희·충북 신용한·제주 장성철 공천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설승은 기자 = 바른미래당은 20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을 확정했다.

최고위는 또 부산시장 후보로 이성권 전 국회의원, 대전시장 후보로 남충희 전 경기도 경제부지사, 충북지사 후보로 신용한 전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 제주시장 후보로 장성철 도당위원장을 각각 공천했다.

최고위는 후보 간 여론조사와 공천관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경쟁력 차이가 클 경우 경선을 거치지 않고 단수 추천할 수 있다는 당헌·당규에 따라 안 위원장을 후보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관위 이종훈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오늘은 제1차 광역단체장 공천 대상자를 발표한 것"이라면서 "앞으로 추가 광역단체장 후보,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와 기초단체장 후보에 대한 심사와 의결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공관위는 이번 주말 후보자들에 대한 면접을 거쳐 이르면 내주 초 후보를 계속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공관위는 후보자 면접 심사(18일), 공관위 종합 심사(20일) 등을 통해 광역단체장 공천 대상 추천자를 결정했다.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에 안철수 확정(종합) - 1

기자회견하는 안철수
기자회견하는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서울시장 후보 확정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mon@yna.co.kr


aayys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040206011300001

title : 강삼재 `安風 YS자금' 진술 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