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기부 "중소벤처 수출역량 강화…제2의 벤처 붐 일으킬 것"

송고시간2018-04-20 14:00

홍종학 장관, 무역협회서 중소벤처기업인 20여 명과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0일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해 해외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무역협회에서 김영주 무역협회장, 협회 회원사 중소벤처기업인 20여 명 등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홍 장관은 모두 발언에서 "정부는 2000년 벤처 붐으로 정보통신강국이 된 것과 같이 제2의 벤처 붐을 일으켜 지속적인 혁신성장을 추진할 것이다"면서 "국정과제인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를 차질없이 진행하는 한편 오픈 이노베이션을 바탕으로 대·중소기업 동반 해외진출 지원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연계한 해외진출과 해외시장 조사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 의견을 수렴해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후원하는 대·중·소 상생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홍 장관은 참석자들에게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아이디어를 제시해 달라"며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벤처와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도약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연합뉴스 자료사진]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연합뉴스 자료사진]

모두발언 하는 홍종학 장관
모두발언 하는 홍종학 장관

(서울=연합뉴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일 한국무역협회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인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중소벤처기업인 현장소통 간담회
중소벤처기업인 현장소통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20일 한국무역협회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인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