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산업부,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 에너지인프라 협력 MOU

송고시간2018-04-20 08:59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미주개발은행(IDB)과 중남미 지역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백운규 장관이 현지시간 19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알베트로 모레노 IDB 총재를 만나 스마트빌딩, 에너지저장장치(ESS), 에너지 효율 분야 등의 협력 방안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산업부는 MOU를 통해 중남미 지역에 한국형 에너지 신산업을 수출하기 위한 기반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다.

양측은 전력공급이 제한된 섬, 산간오지 등이 많은 중남미에 풍력·태양광 발전과 연계한 ESS 구축을 추진하고, 바베이도스 공공건물에 전력소비를 줄이기 위한 국내 스마트빌딩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협의하기로 했다.

이밖에 카리브해 국가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에너지 효율 정책 컨설팅, 액화천연가스(LNG) 터미널 훈련, 전력공급개선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 장관은 "플랜트, 인프라 건설 관련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한국이 잠재력이 무한한 중남미 경제발전에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미주개발은행 에너지협력 양해각서 체결
산업통상자원부-미주개발은행 에너지협력 양해각서 체결

(서울=연합뉴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오른쪽)이 1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미주개발은행(IDB)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미주개발은행 에너지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알베트로 모레노(Alberto Moreno) IDB 총재와 악수하고 있다. 2018.4.20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blueke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730189252071

title : 트럼프 "사기선거"…우편투표 들어 "대선 연기할까" 폭탄발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