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웅지세무대, 남양주 별내고 학생 대상 '찾아가는 직업설명회'

송고시간2018-04-18 15:22

웅지세무대, 남양주 별내고 학생 대상 '찾아가는 직업설명회' - 1

▲ 웅지세무대학교(이하 웅지세무대)는 지난 6일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고등학교 재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세무 분야 직업설명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웅지세무대는 회계세무 분야 저변 확대를 위한 일환으로 전국 고교를 대상으로 직업설명회를 대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현진환 교수(경영세무정보학부장)가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의 직업 세계'라는 제목으로 직업 특강을 진행했다.

현 교수는 "향후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 같은 전문직 직업 선택은 대학 전공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무엇보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학교 관계자는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직업 세계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주목받는 세무직 공무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많은 학생이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한 학생은 "회계는 숫자로 표현하는 기업의 언어라는 점에 공감했으며, 기업 경영과 관련된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다른 학생은 소감문에서 "회계·세무 분야가 내 적성에 맞긴 하지만 확신이 없어 향후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상태였는데, 오늘 특강을 통해 얻은 정보를 통해 전보다 회계·세무에 더 많은 관심이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