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담양대나무축제 5월2∼7일 죽녹원·관방제림서 열려

담양대나무축제 현장[연합뉴스 자료사진]
담양대나무축제 현장[연합뉴스 자료사진]

(담양=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올해로 20돌을 맞는 전남 담양대나무축제가 '대숲향기, 천년을 품다'를 주제로 오는 5월 2일부터 7일까지 죽녹원과 관방제림 일원에서 열린다.

17일 전남 담양군에 따르면 올해 '담양지명 천년의 해', '담양방문의 해'를 맞아 열리는 담양대나무축제 메인 행사로 대나무의 다양한 활용이 군민의 삶에 깃든 특별함을 재현한 '대나무 역사문화 퍼레이드'가 열린다.

대나무축제의 발자취와 비전, 발전방향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담양대나무축제 20주년 기념관', 죽순이 맛있는 음식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실제 볼 수 있는 '전국죽순요리경연대회', 대나무가 실생활품과 예술품으로 변신한 공간인 '대나무문화산업전'이 선보인다.

축제 기간 야간에는 군민·관광객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관방제림에 숲 속 별빛 경관을 조성하고 연극·뮤지컬·EDM(일렉트로닉 댄스뮤직)공연·담양별빛여행 인문학투어 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관람객들의 소원을 담은 죽패를 '담양 천년의 소망배'에 실어 영산강에 띄워 보내는 행사와 어린이 체험교육을 위한 대나무놀이터(문화교실·놀이기구· 악기놀이·수학놀이), 정글의 법칙-대나무뗏목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린다.

대소쿠리 물고기잡기, 대나무물총놀이, 대나무짚라인 프로그램 등이 선보이고 친환경농특산품관, 건강홍보관, 친환경농업전시관 등도 꾸며진다.

담양군 관계자는 "2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담양대나무축제는 축제 브랜드 및 인지도가 높아져 국내를 넘어 글로벌육성 축제로 도약하고 있다"며 "군민과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4/17 11: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