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안동·예천·울릉 단체장 경선배제에 "무소속 출마"(종합)

권영세 안동시장 무소속 출마 선언
권영세 안동시장 무소속 출마 선언(안동=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권영세 안동시장이 17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18.4.17

(안동·예천=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과 이현준 예천군수, 최수일 울릉군수가 자유한국당 경선 배제에 반발해 17일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권영세 시장은 이날 오전 안동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여론조사에서 한 차례도 선두를 놓치지 않은 사람을 경선에서 배제한 저의를 묻고 싶다"며 "안동시민 후보가 돼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고향 안동에서 최선을 다하는 충복이 되기 위해 선거 끝까지 완주하겠다"며 "당선돼 기본이 바로 서고 원칙과 기준이 뚜렷한, 상식이 통하는 안동을 건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현준 군수도 군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경선 배제와 관련해 중앙당에 이의 신청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 등 정당하게 경선에 참여할 기회조차 빼앗겨 무소속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예천군 일은 예천군민에 의해 결정돼야 한다. 국회의원에게 충성을 강요하는 자유한국당의 오만한 결정을 군민과 함께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일 군수도 기자회견에서 "관광중심 경제 구축, 농어업 소득 증대, 미래를 위한 녹색 개발 등으로 '백년대계 울릉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무소속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leek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4/17 11: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