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태, 스웨덴 비스킷 '와사' 국내 독점판매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해태제과는 스웨덴 전통 비스킷 브랜드 '와사'(Wasa)를 국내 독점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구스타브 와사' 왕조의 이름을 딴 와사는 100년의 역사를 지닌 브랜드로, 스웨덴 시장점유율이 70%에 달한다.

이 제품은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통과하며 70년 동안 스웨덴 왕실에 독점 공급하고 있어 왕실과자로 불린다고 해태제과는 설명했다.

북유럽 전통 비스킷은 곡물의 껍질만 벗겨 영양 손실이 거의 없고 식이섬유는 시금치와 고구마의 5∼6배에 달해 현지에서는 빵 대신 아침 식사로 많이 즐긴다.

해태제과가 판매하는 제품은 '와사 오리지널'과 '샌드위치' 등 5종으로, 세계 40개국에서 판매 중이지만 한국에는 처음 선보인다.

전통방식의 '와사 오리지널'은 호밀 등 통곡물의 함량이 73%이다.

스웨덴 비스킷 브랜드 '와사' [해태제과 제공]
스웨덴 비스킷 브랜드 '와사' [해태제과 제공]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4/17 10: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