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중국 징둥, 알리안츠와 손잡고 중국 인터넷보험시장 진출

(서울=연합뉴스) 진병태 기자 = 중국 2위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둥(JD)닷컴이 중국 알리안츠 지분을 매입해 보험시장에 진출한다고 중국 차이신(財信)망이 17일 보도했다.

징둥닷컴은 독일 거대보험회사인 알리안츠의 중국법인인 알리안츠 차이나의 지분 33.3%를 5억3천660만 위안(915억원)에 인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알리안츠 차이나의 증자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이뤄진 지분매입으로 징둥닷컴은 알리안츠 차이나의 2대주주로 부상했다.

징둥닷컴은 알리안츠와 손잡고 중국에서 인터넷보험 합자회사를 만들 것으로 알려졌다.

징둥닷컴은 알리바바와 텐센트(騰迅·텅쉰)홀딩스 등 IT기업들과 함께 중국에서 인터넷 금융시장을 확장하고 있다고 차이신망은 밝혔다. 징둥닷컴은 지난해 금융부분을 징둥파이낸스로 분리해 중국에서 증권거래 등 금융서비스인가를 준비중이다.

징둥파이낸스는 소규모 대출과 자산관리 등 온라인금융서비스를 하고 있고 지난해 3월 현재 자산가치가 500억 위안에 이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징둥닷컴의 알리안츠 차이나 지분인수는 중국 은행감독관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한다.

알리안츠는 세계최대 손해 및 상해보험사로 중국에서 생명보험, 손해보험, 자산관리 등 서비스를 하고 있다.

중국 징둥, 알리안츠와 손잡고 중국 인터넷보험시장 진출 - 1

jb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4/17 10: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