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진주소식] 진주에 '엣지 자전거 순찰대' 떴다

송고시간2018-04-16 17:35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경찰서는 비봉지구대에서 상봉·성북·중앙동 자전거동호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엣지 자전거 순찰대' 발대식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진주경찰은 순찰차가 접근할 수 없는 골목길과 공원 등지를 경찰관과 시민이 함께 자전거를 타고 돌면서 범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엣지 자전거 순찰대를 결성했다.

경찰은 앞으로 자전거 동호회 회원 20여 명을 3개 조로 나눠 주 1회 순찰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정성수 진주경찰서장은 "엣지는 모서리를 뜻한다"라며 "평소 챙기지 못하는 모서리 즉 사각지대를 잘 챙기자는 의미로 엣지 자전거 순찰대로 정했다"라고 말했다.

진주서 '엣지 자전거 순찰대' 발대식[진주경찰서 제공]
진주서 '엣지 자전거 순찰대' 발대식[진주경찰서 제공]

진주YMCA-진주대학생, 봉사활동 활성화 협약

(진주=연합뉴스) 진주YMCA는 16일 진주YMCA 회의실에서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와 봉사활동을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활발한 봉사활동을 통한 상호교류와 봉사활동에 대한 인식제고·인성 함양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진주YMCA 지종근 사무총장, 이수경 시민활동국장,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 이용진 회장, 이남정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위더스는 교육봉사, 환경정화, 벽화그리기·취약계층 정서지원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주YMCA-진주대학생, 봉사활동 활성화 협약[진주YMCA 제공]
진주YMCA-진주대학생, 봉사활동 활성화 협약[진주YMCA 제공]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