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기우 "민주당 탈당…무소속 창원시장 선거 출마"

송고시간2018-04-16 15:32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남 창원시장 후보 경선에서 배제된 이기우 예비후보(전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가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16일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경선에서 제외한 사유를 밝히지 않으면 중대 결심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무소속 출마 발표
무소속 출마 발표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이기우 더불어민주당 경남 창원시장 예비후보가 16일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4.16

그는 이날 창원시청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아무리 생각해도 경선에서조차 배제될만한 치명적인 중대결함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는다"며 "경선 참여 기회를 박탈한 조치에 승복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정과 정의를 기대할 수 없는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창원시장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 앞서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지방선거 민주당 창원시장 후보에는 이기우·전수식(전 마산시 부시장)·허성무(전 경남도 정무부지사) 등 3명이 공천을 신청했다.

민주당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7일 이 예비후보를 배제하고 전수식·허성무 예비후보간 경선으로 창원시장 후보를 뽑기로 결정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당 정체성, 기여도, 도덕성, 의정활동능력 등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이기우 예비후보가 두 예비후보에 비해 점수 차이가 많이 나 경선에서 배제했다고 설명했다.

창원시가 고향인 이 전 이사장은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청 차장, 부산시 경제부시장 등 경제관료로 30여년간 근무했다.

그는 지난해 4월 말 민주당에 입당했다.

seam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