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선관위, 지방선거 참여율 위한 '우리동네 희망공약' 제안 이벤트

송고시간2018-04-16 17:00

선관위, 지방선거 참여율 위한 '우리동네 희망공약' 제안 이벤트 - 1

▲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유권자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우리동네 희망공약' 제안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권자가 참여하는 정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과 공감·소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선관위 공식 홈페이지나 선거정보 앱을 통해 우리 지역의 관심사가 정책과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희망공약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아울러 매니페스토 정책선거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가 구체적인 목표, 실시 기한, 이행 방법, 재원 조달 방안, 추진 우선순위 등을 명시한 공약을 유권자에게 제시하고 실천을 약속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한편, 선관위는 유권자가 제안한 희망공약이 실제 정당과 후보자가 선거공약을 작성하는 데 반영될 수 있도록 '유권자 희망공약 모음집'을 작성·전달하고 '우리동네 공약지도'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유권자가 제안한 공약을 심사·선정해 우수공약으로 선정될 경우, 당첨자 총 330명을 대상으로 100만 원 상당의 노트북을 비롯해 공기청정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선관위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권자들의 희망공약이 후보자들의 정책공약에 생생하게 반영돼 우리 동네 민주주의를 꽃피우는 정책선거가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