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Arkratos, 물리적 상품거래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출시

송고시간2018-04-16 11:57


-- KRATOS - 거래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투명성, 효율성 및 신뢰도 높여

(싱가포르 2018년 4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현금이 필요 없는 결제, 소매 뱅킹, RFID 등으로 금융과 물류 분야가 디지털화되고 있는 반면, 상품거래는 아직 그 순간을 찾지 못하고 있다. 수많은 기술 기업과 무역 업체가 문서화 과정을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계약으로 대체함으로써 업계에 일대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직 백서와 관념화로 뒤덮인 블록체인 기술은 시장에 출시한 실제 제품이 소수에 불과하다. Arkratos Blockchain Solutions는 이미 기능을 수행하는 제품 KRATOS로 경주에서 앞서가기 시작했다. KRATOS는 분산 상품거래 플랫폼이다.

동종 최초의 제품인 KRATOS는 전체 물리적 상품거래 에코시스템의 업무 흐름을 포착하고, 거래 과정의 속도를 높인다. 전체 여정을 통해 조절이 불가능한 제품을 고안할 때 블록체인 기술이 양질의 정보 블록을 생성하고, 이를 통해 투명성을 보장하며, 품질 사기를 방지한다. 또한, 종이 계약을 스마트 계약으로 변환시킨다. 스마트 계약은 특정 조건이 충족될 경우 자동으로 발효되는 계약으로, 거래 처리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효율성을 구축한다. KRATOS는 거래, 물류, 금융, 관리, HR 모듈을 갖춘 모듈성 플랫폼으로, 시행을 허용하는 모듈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모듈도 있다.

Arkratos 설립자 Srinivas Koneru는 “수 조 규모의 상품거래 산업은 수많은 중개인, 높은 지연 및 수작업 문서화 과정으로 인한 간접 비용 때문에 품질 보장 문제를 안고 있다”라며 “은행은 펀딩 증명 시 매우 조심해서 선택하기 때문에, 거래원들은 문서화 지연으로 큰 금융 손실을 겪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KRATOS는 더욱 높은 투명성, 더 큰 효율성 및 더 낮은 복잡성을 보장하며, 그 결과 제때 전달하고 비용을 크게 낮춘다”라면서 “상품거래에 관여하는 모든 관계자는 원산지부터 최종 배달지까지, 그리고 그 사이에 있는 모든 과정에서 상품을 추적할 수 있다. 이 개념은 국제 상품거래 과정에서 보이는 다양한 유형의 사기와 물의로부터 구매자, 판매자, 거래원, 은행, 보험 대리점 및 선적 처리 업체를 보호한다”라고 설명했다.

상품거래, 채굴, 선적, 물류, 농업, 블록체인, 혁신 및 미디어 부문에서 수십 년 동안 전문지식을 쌓았으며, 물리적 상품거래 에코시스템의 선구자인 자문가들로부터 받은 실시간 업계 통찰로 개발된 KRATOS는 30개가 넘는 파트너사로부터 유연한 약속을 받았다.

KRATOS는 물리적 상품거래 산업이 당면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견고한 플랫폼이다.

Arkratos 소개: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Arkratos Blockchain Solutions는 국제 물리적 상품거래에 대한 집단 전문지식의 역사가 100년이 넘는 대형 지주회사에 속한다. 통합 매출은 20억 달러, 납입 자본은 2.30억 달러에 달하며, 아시아, 아프리카 및 유럽 15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Arkratos는 국제적인 규모로 핀테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Arkratos는 블록체인 기술의 도래로 자사의 첫 블록체인 기반 제품 KRATOS를 개발했다. Arkratos는 또한 블록체인 제품 개발, 스마트 계약 및 백서 자문과 같은 서비스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arkratos.com/

추가 정보 문의:

Mr. Srinivas Koneru, Founder

이메일: srinivas@arkratos.com

Shweta Gupta, Marketing Specialist

모바일: +6591836681

이메일: shweta@arkratos.com

출처: Arkrato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