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원시민사회단체 "도민 정책제안 선거공약으로 마음껏 쓰세요"

송고시간2018-04-16 11:55

공모·제안대회 거친 16개 정책·37개 목표·120개 방안 제시

강원시민사회단체 "도민 정책제안 선거공약으로 마음껏 쓰세요" - 1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 10개 단체로 구성된 '2018 6·13 지방선거 강원시민사회 정책제안회의'(이하 강원정책제안회의)는 16일 강원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정책제안 16개를 발표하고 각 정당에 공약 채택을 요청했다.

이번 정책 제안은 공모전에서 나온 90개 응모작을 기초로 강원도민 정책제안대회를 거쳐 작성한 것이다.

남북교류와 접경지역, 환경, 복지, 교통, 교육, 농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16개 정책과 37개 세부목표, 120개 실행방안을 제시했다

또 강원도민 정책제안 공모전을 통해 이혜림(강릉)씨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년주거 지원정책 등 3편을 우수작으로, 조병완(춘천)씨의 학교 숲 조성 조례제정 및 그린존 의무화 등 15편을 장려상으로 선정 발표했다.

이천식 강원도민정책제안조직위원회 위원은 "제안 정책은 도민 100여명이 참여해 만들었고, 조건 없이 내놓으니 정치권에서 마음껏 활용하길 바란다"며 "도민의 문제 의식과 바람을 정리한 정책인 만큼 정치권에서 이번 지방선거 후보공약으로 꼭 채택해달라"고 말했다.

강원정책제안회의는 앞으로 도지사 후보가 확정되면 후보자와 정책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선거 후에는 매년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제안과 함께 자치단체장의 시행정책 평가, 공약이행 평가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li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