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당 김해시민모임 "김해을 보궐선거 후보 경선하라"

송고시간2018-04-16 11:45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남 김해지역 당원 모임인 '지역과 민주주의를 지켜온 김해시민모임'은 16일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경선을 촉구했다.

"김해을 보궐선거 후보 경선하라"
"김해을 보궐선거 후보 경선하라"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남 김해지역 당원 모임인 '지역과 민주주의를 지켜온 김해시민모임'이 16일 김해시청프레스센터에서 김해을 보궐선거 후보 경선을 촉구하고 있다. 2018.4.16
choi21@yna.co.kr

이들은 이날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은 반드시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통해 경선을 통해 후보를 결정하라"고 요구했다.

또 "중앙당에서 전략공천을 거론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라며 "지역 정서를 알고 지역민을 대변할 수 있는 후보, 당 화합과 당원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후보를 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모임엔 김해지역에서 활동하는 당원으로 10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민주당은 김해을 지역구 김경수 의원을 오는 6·13 지방선거에 경남지사 선거 단일 후보로 추대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지난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지사 선거 출마 선언을 한 데 이어 오는 19일께 경남에서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민주당 김해을 보궐선거 출마 예정자론 기찬수 병무청장, 김정호 영농법인 봉하마을 대표, 이광희 김해시의원, 정영두 전 휴롬 대표 등이 거론된다.

choi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