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거돈, 재난 대비 '부산시민안전공단' 설립 공약

송고시간2018-04-16 11:16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16일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부산시민안전공단 설립 등 재난에 대비한 시민 안전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지 못하는 부산시정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사고 대처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오거돈 시민안전 공약 발표
오거돈 시민안전 공약 발표

(부산=연합뉴스) 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가 16일 김해영 국회의원과 함께 시민안전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18.4.16

그는 "2016년 기준으로 부산에서 한 해 동안 교통사고 사망자만 159명에 이르고 공사장 사망사고자 33명, 화재사고 사망자도 17명이나 된다"며 "시장이 되면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정을 펴겠다"고 말했다.

오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현재의 부산시설공단을 개혁해 부산시민안전공단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도로와 교량, 터널, 건물 등 시설물의 전통적 관리방식에서 탈피해 설계단계부터 수명 주기별 관리와 운영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지금의 시설공단을 개혁해 부산시민안전공단을 설립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행 부산시청 시민안전실을 개편해 가칭 시민안전혁신실로 확대하고 원자력 안전성 확보를 위해 부산시민이 참여하는 원자력 안전기구를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부산시장 출사표 던진 오거돈
부산시장 출사표 던진 오거돈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27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에서 부산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을 하고 있다.2018.2.27 handbrother@yna.co.kr

ljm70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