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 의회, 트럼프 공습 결정 지지…장기·포괄적 시리아전략 주문

송고시간2018-04-14 13:01

폴 라이언 미국 하원의장
폴 라이언 미국 하원의장

[AP=연합뉴스]

(워싱턴=연합뉴스) 강영두 특파원 = 미국 의회는 13일(현지시간) 시리아 정부의 민간인 화학무기 공격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보복 공습 결정에 지지를 표명하면서도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시리아 전략 마련을 주문했다.

공화당 소속인 폴 라이언(위스콘신) 하원의장은 AP통신에 "트럼프 대통령이 동맹국들과 협력하는 결단을 했다"며 "우리는 결의 속에 하나로 뭉쳤다"고 시리아 공습 결정을 높이 평가했다.

존 매케인(애리조나) 상원 군사위원장도 트위터 계정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아사드 정권에 대해 군사 작전을 한 것에 박수를 보내며 이 작전에 동참한 영국과 프랑스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매케인 의원은 그러나 공습만으로는 중동에서 미국의 목표가 달성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리아와 모든 지역을 위한 포괄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도 시리아 공습은 "적절했다"고 평가하면서도 "정부는 우리가 시리아에서의 전쟁에 더 크게 더 많이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경계했다.

같은 당의 낸시 펠로시(캘리포니아) 하원 원내대표는 "하룻밤의 공습은 분명하고 포괄적인 시리아 전략을 대신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k02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