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솔메딕스, 서울산업진흥원 투자 유치…의료기기 제품개발 박차

솔메딕스, 서울산업진흥원 투자 유치…의료기기 제품개발 박차 - 1

▲ 의료기기 개발 벤처기업 ㈜솔메딕스(대표 양인철)는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으로부터 SBA 액셀러레이팅 사업 선정에 이어 직접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SBA는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 민간투자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우수창업기업을 선별해 집중 육성하는 SBA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수기업 중 민간투자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기술성, 사업역량, 시장성 등을 3차에 걸쳐 심사, 선정된 우수기업에 직접 투자 방식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솔메딕스는 새로운 가치를 담는 모자이크 플랫폼(MOSAIC Platform) 지식 서비스를 기반으로 임상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진단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큰 일회용 외과 수술용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을 하고 있다.

특히 임상적 유효성 및 개념검증 연구에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보다 효율적이며,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의료기기 제품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SBA 투자지원팀 투자파트장 김승규 책임은 "솔메딕스는 의료기기 개발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모자이크 플랫폼의 선순환적인 개발 툴을 보유하고 있어 서울시의 많은 바이오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투자가 솔메딕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최근 모자이크 플랫폼을 통해 제안된 여러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제품 출시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특히 임상 연구진과의 정기적인 연구회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에게 꼭 필요한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과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솔메딕스는 2015년 10월 설립 후 임상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신개념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국내외 다양한 임상 네트워크 구축 및 의료기기 분야의 사업성 진단 위한 전문가 그룹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바이오 전문 투자사로부터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하는 등 더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2016년 3월 벤처기업인증, 2017년 4월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연구개발서비스업 기업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4/13 14: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