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편의형 육수팩 '미쓰리 만능육수' 2종 출시

송고시간2018-04-16 11:00

편의형 육수팩 '미쓰리 만능육수' 2종 출시 - 1

▲ 주식회사 미쓰리는 한식 국물 요리의 기본이 되는 '미쓰리 만능육수'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향미증진제(MSG)가 들어가지 않고 유산균이 첨가된 프리미엄 '미쓰리 만능육수 골드'와 소량의 MSG가 들어간 일반 '미쓰리 멸치만능육수' 두 가지를 선보인다.

'누구나 쉽게', '맛집처럼 맛있게', '황금비율의 간', '건강한 유산균 첨가' 네 가지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미쓰리 만능육수팩은 남해 멸치와 다시마, 야채 등 20가지 재료를 엄선해 만들었다. 특히, 멸치와 다시마, 고추씨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멸치육수 특유의 진한 향과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미쓰리만능육수 한 개의 팩으로 3~4인분 찌개를 만들 수 있고, 국수, 떡국, 칼국수 같은 면류는 1인분을 만들 수 있다. 찌개 끓일 때 겉표지에 표시된 용량에 맞는 육수팩 개수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찌개가 된다. 국수의 경우 용량에 맞게 물과 육수팩을 넣고 5~6분 정도 끓이면 사용할 육수가 완성된다.

또한, 모든 한식 국물 요리의 기본 국물로 사용할 수 있어, 소고기국, 갈비탕의 기본 육수로 사용하면 그 깊은 맛이 살아난다.

한편, 미쓰리 만능육수는 본격적으로 리테일 시장에서 일반소비자용(B2C)과 업소용(B2B), 주문자생산방식(OEM)으로 구분해 판매한다. 아울러 국수, 칼국수, 찌개 등 육수가 필요한 프랜차이즈 본사를 위한 제품도 판매 중이다.

이경진 미쓰리 대표는 "기존 육수팩들은 간이 되어 있지 않아 불편했으며, 맛 또한 국수 및 찌개 전문점과 차이가 있었다"며 "미쓰리만능육수는 이러한 단점들을 해결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