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GS칼텍스, 스타트업 기업과 '스타트업 개라지 프로그램' 개최

송고시간2018-04-10 11:30

GS칼텍스, 스타트업 기업과 '스타트업 개라지 프로그램' 개최 - 1

▲ GS칼텍스(대표이사 회장 허진수)는 스타트업 기업과 함께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사업화하는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STARTUP GARAG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기업이 주유소, 충전소, 경정비, 세차, GS&POINT 멤버십 등 카라이프(Car Life) 분야에 대해 GS칼텍스와 비즈니스를 시범 서비스하거나 론칭하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목표로 한다.

이에 GS칼텍스는 다음 달 16일까지 모든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세차, 정비, 전기차(EV), 카셰어링 등 자동차와 에너지, 유통 등 GS칼텍스와 협업 가능한 모든 사업 분야를 포괄하며, 최종 5개 팀을 선정한다.

GS칼텍스는 강남 삼성로 주유소의 건물 한 층을 개조해 스타트업 기업이 주유소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테스트베드(Test-bed)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은 이 테스트베드 공간을 6개월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간 약 1천만 원의 활동비를 제공받는다.

또한, 프로그램 말미 최종평가를 통해 1등 2천만 원, 2등 1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과 더불어 GS칼텍스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거나 투자를 검토하는 방안들도 함께 진행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STARTUP GARAGE)'는 현재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스타트업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보다 확산, 발전시키기 위한 시도"라며 "실제 사업을 제안한 스타트업과 함께 사업을 발전시키며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 스타트업 개라지'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기업은 팀 소개, 사업 개요 등 포함한 제안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