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北매체, 리용호 투르크 방문·러시아 도착 보도

송고시간2018-04-10 09:47

리용호 북한 외무상 러시아 도착
리용호 북한 외무상 러시아 도착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9일(현지시간) 2박 3일간의 러시아 방문을 위해 모스크바에 도착했다. 리 외무상(가운데)이 모스크바 동쪽 외곽 도모데도보 국제공항에서 취재진에 둘러싸여 있다. 2018.4.9
cjypou@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북한 매체가 10일 리용호 외무상의 투르크메니스탄 방문과 러시아 도착 관련 내용을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은 이날 "외무상 리용호 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대표단이 7일과 8일 투르크메니스탄을 방문하였다"며 리 외무상이 방문 기간 라쉬드 메레도프 투르크메니스탄 외무장관과 회담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회담에서는 두 나라 사이의 전통적인 친선관계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서 나서는 일련의 문제들과 호상 관심사로 되는 지역 및 국제문제들에 대한 의견이 교환되었다"고 설명했다.

북한 매체는 메레도프 외무장관이 "최고영도자 동지께서 연초부터 내놓으신 북남관계 개선과 관련한 중대한 발기들, 그 실현을 위한 실천적 조치들에 의하여 조선반도(한반도) 정세의 완화 과정이 시작되고 북남관계 발전에서 전진이 이룩되고 있는 데 대하여 환영하면서 앞으로 조선(북한)과의 친선관계를 강화·발전시켜 나갈 의지를 표명하였다"고 전했다.

또 리 외무상이 마베도마 굴샤트 투르크메니스탄 의회 의장을 예방한 사실도 언급했다.

아울러 이들 매체는 이날 별도 기사에서 "외무상 리용호 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대표단이 러시아를 공식방문하기 위하여 9일 모스크바에 도착하였다"고 짤막하게 보도했다.

redfla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