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키움증권 "D램 가격 강세 지속"

송고시간2018-04-10 08:51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키움증권은 10일 D램 가격 강세가 지속할 것이라며 업종 투자의견으로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박유악 연구원은 "PC와 서버 제조 업체가 D램 가격 상승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고용량 제품에 밸류 프리미엄도 반영하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PC와 서버 D램은 고용량 제품의 수요 증가에 따른 가격 강세가 지속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또 "스마트폰 제조 업체의 경우 디스플레이와 금속, 회로기판 등 가격 하락을 예상해 메모리 반도체에 대한 재료비(BoM Cost) 부담이 크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며 "모바일 D램은 안정적인 가격 흐름을 지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삼성디스플레이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부문 실적이 올해 2분기 말부터 턴어라운드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성 OLED는 삼성전자[005930] 중저가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효과로 1년여간의 물량 감소가 일단락되고, 연성 OLED는 갤럭시S9 판매 호조와 신규 아이폰 출시에 따른 출하량 증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애플 연성 OLED의 경우 내년에 대대적인 스펙 변경 가능성이 커 당분간 관련 공급 사슬(supply chain)이 아닌 삼성디스플레이에 투자를 집중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D램 가격 강세 지속" - 1

eng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