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화성시, KT와 '스마트 안전도시' MOU…드론 순찰 추진

송고시간2018-04-09 15:26

(화성=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화성시는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KT와 '스마트 안전도시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드론 활용한 환경감시
드론 활용한 환경감시

(화성=연합뉴스) 경기 화성시는 내년 3월부터 택지개발 공사 등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예방하고자 비산먼지 사업장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단속에 나설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지난 18일 송산그린시티 공사현장에서 단속 시연을 하는 모습. 2016.11.23 [화성시 제공=연합뉴스]
gaonnuri@yna.co.kr

협약에 따라 화성시는 KT가 보유중인 드론 관제 솔루션을 활용해 CCTV가 없는 지역을 드론으로 순찰하는 범죄예방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 야간에도 드론 비행이 자유로운 법적인 토대가 마련되면 야간에 귀가하는 여성들의 요청 시 드론으로 집까지 에스코트하는 단계로까지 안전도시 구축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비행금지구역에서 드론 비행이 가능한 긴급상황을 소방·산림 분야에서 교통·안전점검 분야로 확대하고, 야간 특별비행승인의 경우 검토 기간을 단축하는 내용의 항공안전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국토교통부가 입법예고한 상태다.

개정안은 관계기관 협의, 법제처 심사, 국무회의 등을 거쳐 8월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안상근 KT수도권강남고객본부장이 참석했다. 화성시는 비산먼지 예방을 위해 공사현장을 드론으로 순찰하는 등 환경·치안분야에 드론을 활용하는 '스마트 안전도시 구축사업'을 추진중이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60201083700004

title : '대리기사 폭행' 김현 의원 선고 이달 15일로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