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보령시-군부대-경찰 양식장 절도 방지 협약

송고시간2018-04-09 15:18

양식장 해상절도 방지를 위한 민관군 업무협약
양식장 해상절도 방지를 위한 민관군 업무협약

[보령시 제공=연합뉴스]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는 9일 시청에서 김동일 시장과 방주현 제8361부대 2대대장, 이진철 보령해양경찰서장, 오계진 도서지역 어촌계장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마을 양식장 해산물 도난 방지를 위한 민관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부대는 레이더 감시를 통해 불법 어업으로 의심되는 선박을 해양경찰과 어촌계에 즉시 통보하고 보령해양경찰서는 마을어장 절도 등 민생침해 범죄예방을 위해 단속과 순찰 등 예방활동을 강화하게 된다.

어촌계에서는 야간순찰 강화와 함께 군부대 통보 즉시 출동해 재산보호에 나서게 되고 보령시는 면허어장 좌표, 선박대장(선명, 톤수, 외형 등) 등을 부대에 제공하고, 안보교육 등도 실시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외지인들에 의해 양식장 도난사건이 빈번해 경제적으로 큰 피해를 보고 있다는 어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서산시 경로당 활성화 운영비 증액…월 20만원 지원

(서산=연합뉴스) 충남 서산시는 건강한 노인여가 생활 기반 마련을 위해 월 15만원인 경로당 운영비를 5만원 늘린 20만원으로 증액하고 분기별 지급을 상·하반기로 나눠 두 차례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경로당 운영비 증액은 물가 인상분을 고려한 것으로, 이에 앞서 '서산시 노인복지 증진 조례'를 개정했다.

박성현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은 "100세 시대를 사는 지금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는 물론 맞춤형 노인복지 시책 개발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서천군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

(서천=연합뉴스) 충남 서천군은 여성농어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사업 신청을 이달 30일까지 받는다.

이 사업은 여성 농업인이 카페, 수영장, 화방, 아동 및 유아복점, 미용실, 목욕탕, 영화관, 화장품점, 서점, 안경점, 농협 하나로마트 등 20개 업종에 사용할 수 있는 행복카드를 발급해 주는 사업이다.

서천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부터 만 73세 미만의 여성농어업인으로 가구당 농지 소유면적이 5ha 미만인 농가 또는 이에 준하는 축산, 임업, 어업 경영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연간 여성농어업인 1인당 자부담 3만원을 포함한 15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농협 서천군지부를 통해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 041-950-4372

태안국립공원의 지난해 열린 건강 나누리 캠프
태안국립공원의 지난해 열린 건강 나누리 캠프

[태안국립공원사무소 제공=연합뉴스]

국립공원과 함께하는 건강나누리 캠프

(태안=연합뉴스)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는 태안보건의료원, 태안환경보건센터와 공동으로 환경성 질환 아동과 보호자로 구성된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5월부터 8회에 걸쳐 '국립공원과 함께하는 건강 나누리 캠프'를 운영한다.

국립공원의 자연환경을 체험하고 건강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 캠프는 해변길 트레킹, 보물찾기, 건강 화채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아토피 관리 방법 및 식단에 대해 전문가 강의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017년에는 모두 8회에 걸쳐 249명이 캠프에 참여했다. ☎ 041-672-9738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80403161300005

title : 러시아 볼쇼이 오케스트라-발레단, 23년만에 합동 내한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