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갤럭시폰 음악서비스 '삼성 뮤직' 스마트TV에서 듣는다

송고시간2018-04-08 08:00

이달 중 지원 추가…스마트 TV용 앱에서 서비스 이용

삼성전자 "모바일 콘텐츠 경험 TV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005930] 갤럭시 스마트폰의 음악서비스인 '삼성 뮤직'을 삼성 스마트TV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 2016년 이후 출시된 타이젠 OS(운영체제) 기반 스마트TV에서 삼성 뮤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8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TV는 멜론, 벅스, 스포티파이, 냅스터, 디저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삼성 뮤직 역시 음악서비스 중 하나로 들어가게 된다.

스마트TV용 삼성 뮤직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삼성 뮤직 서비스 중 라디오 스테이션 듣기와 스트리밍 음악 듣기 기능이 제공된다. MP3 다운로드, 유료상품 구매 기능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17일부터 관련 이용약관이 변경되며 모델별로 삼성뮤직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가능 날짜는 다를 수 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가 탑재된 2018년형 스마트TV를 이용하면 '삼성 뮤직에서 XXX 음악 틀어줘' 같은 음성명령이 가능하다.

이같은 서비스 확대는 모바일 경험이 TV로 확대된다는 의미를 가진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모바일과 TV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삼성 뮤직을 쓰고, 즐겨찾기 등도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10월 음악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밀크'를 삼성 뮤직으로 통합하고 소리바다와의 제휴를 통해 스토어, 라디오, 음악 플레이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중 AI 스피커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삼성 뮤직의 보폭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삼성 뮤직 내 안내 페이지
삼성 뮤직 내 안내 페이지

srch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