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주서 성소수자 퀴어문화축제…700여명 참가

송고시간2018-04-07 16:01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성 소수자들의 축제인 '퀴어(Queer)축제'가 7일 천년고도 전북 전주에서 열렸다.

하나가 된 성 소수자들
하나가 된 성 소수자들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7일 전북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 열린 전주퀴어문화축제에서 참가자들이 축하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행사에 700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2018.4.7
sollenso@yna.co.kr

전주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가 이날 전주 풍남문 광장에서 연 축제에는 700여명(경찰 추산)이 모였다.

조직위는 "퀴어문화축제는 성 소수자들의 존재를 알리고 이들의 권리와 자긍심을 고취해왔다"며 "전북 내 성 소수자들도 자신을 당당히 드러낼 수 있어야 한다"고 축제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축제는 성 정체성, 성 지향성 등을 이유로 당했던 부당한 차별과 폭력에 즐겁게 저항하는 기회"라며 "성 소수자들이 자신을 빛내고 서로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존재한다. 반대에 저항한다"
"우리는 존재한다. 반대에 저항한다"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7일 전북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 전주퀴어문화축제가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축하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행사에 700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2018.4.7
sollenso@yna.co.kr

바람이 많이 분 쌀쌀한 날씨에도 참가자들은 축하공연에 맞춰 합창하고 흥겨운 율동을 선보였다.

행사장에선 축제 반대자들이 피켓을 들고 고함을 치기도 했으나 물리적 충돌은 없었다.

sollens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