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충주시 '내 집 주차장' 조성 지원

송고시간2018-04-07 10:28

(충주=연합뉴스) 충주시가 도심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내 집 주차장 조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3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이달부터 희망자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동(洞)지역의 단독주택과 단독주택이 포함된 근린생활시설 소유자다.

대상자가 기존 주택의 대문을 개조하거나 담장을 철거해 주차장을 만드는 경우나 주택 내 여유 공간을 활용해 주차장을 설치하는 경우에 시가 사업비의 80%까지 지원하는 방식이다.

주차장 1면 설치는 최대 150만원, 2면 이상 조성은 최대 300만원이다.

시는 2006년부터 '내 집 주차장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79가구의 주차장 지원을 마련했다.

충주시 드림 스타트 우수기관 선정

(충주=연합뉴스) 충주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18년 드림 스타트사업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받는다.

평가는 드림 스타트사업을 지역적 편차 없이 고르게 발전시켜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사례관리 서비스의 형평성을 개선하기 위해 격년제로 이뤄진다.

충주시는 통합사례관리와 서비스 운영, 자원개발 및 연계 등 30개 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단양군 출생축하 아기 액자 발급

(단양=연합뉴스) 단양군이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아기를 낳은 가정에 사진액자 증정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4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신청 대상자는 올해 1월 1일 이후 관내에 주민등록이 된 출생아다.

신청은 출생일로부터 1년 내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하면 된다. 액자는 소나무 원목에 직접 인쇄되는 반영구 액자로 18㎝×13.5㎝의 크기로 제작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