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추미애 블로그 '만우절 포스팅'…'503호 박근혜, 504호 이명박'

송고시간2018-04-01 15:46

추미애 블로그 '만우절 포스팅'…'503호 박근혜, 504호 이명박' - 2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만우절인 1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블로그에는 추 대표가 초선 의원으로 당선된 15대 국회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의원회관 503호를, 이명박 전 대통령이 504호를 쓰고 있는 듯한 합성사진이 함께 게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추 대표의 블로그에는 '초선의원 추미애'라는 항목이 새로 생겼으며, 거기에는 "밀레니엄 시대를 여는 2000년, 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반드시 재선의원이 돼 더욱 훌륭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 등의 소개 글이 실렸다.

특히 블로그에는 "오늘은 여러분께 국회의원 사무실을 소개해 드리겠다. KBS 사원아파트를 빌려 국회 의원회관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설명과 함께 옛 의원회관의 사진이 함께 게시됐다.

그러면서 추 대표는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등의 이름이 함께 나온 '5동 안내' 표지판 사진도 함께 올렸다.

추미애 블로그 '만우절 포스팅'…'503호 박근혜, 504호 이명박' - 1

사진상에서 박 전 대통령은 503호를, 이 전 대통령은 504호를 사용하는 것으로 돼 있지만, 이는 합성사진이라고 추 대표 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사진 아래에는 "한나라당 박근혜 이명박 정몽준 홍준표 의원, 민주당 노무현 이해찬 정세균 의원, 우리당인 듯 우리당 아닌 우리당 같은 정동영 천정배 의원 (등이 나와 있다)"며 "아무래도 우리 5동에서 큰 인물들이 나올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제 예감에는 이 중에 대통령감, 국무총리, 국회의장 할 분도 분명히 있다"며 "대형비리와 부정부패로 국민 뒤통수를 때릴 사람도 있고, 헌정 질서를 문란하게 만들 사람도 있을 것 같다"라는 해설이 달렸다.

추 대표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만우절을 맞아 의원실에서 농담이 섞인 게시글을 올린 것"이라며 "의원회관 안내 표지판 사진은 일부러 조잡하게 만들어 합성임을 알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