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학용 "원포인트 국감 열고 '위수령 문건' 진실 밝혀야"

송고시간2018-04-01 11:51

발언하는 김학용 국방위원장
발언하는 김학용 국방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국회 국방위원장인 김학용 의원이 13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2.13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자유한국당 소속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은 1일 소위 '위수령 문건' 의혹 논란과 관련해 4월 임시국회에서 국정감사 또는 국정조사를 통해 여야가 함께 진실을 밝히자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논란을 해소하려면 4월 임시회에서 국방위 차원의 원포인트 국정감사나 국정조사 등 실현 가능한 다양한 방안을 여야 협의로 강구해야 한다"며 "국방위원장으로서 군의 떨어진 자존심과 명예 회복을 위해서라도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사실관계를 종합해 볼 때 국방부의 내부 문건들은 '촛불 위수령 증거'라기보다는 여당 소속 모 국방위원의 요청에 따른 '위수령 폐지 검토' 과정에서 나온 문건이라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 사안이 현재 추진되고 있는 국방개혁을 위해 전 정권 인사들에 대한 인적청산 차원에서 기획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품고 있다"며 "그렇지 않고서야 강 건너 불구경하듯 아무 조치도 하지 않는 청와대와 국방부, 검찰의 행태가 상식적으로 이해되질 않는다"고 말했다.

goriou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