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환경운동연합 '우수 환경의원'에 이원욱 등 10명 선정

'우수 환경의원' 상패 받는 이원욱 의원
'우수 환경의원' 상패 받는 이원욱 의원(서울=연합뉴스) 환경운동연합 자연생태위원회 김정수 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을 찾아 이원욱 의원에게 '2017년 우수 환경의원'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2018.3.29 [사진제공 : 환경운동연합]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시민단체 환경운동연합은 지난해 국회 의정활동을 평가해 '우수 환경의원' 10명과 '반환경의원' 6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수 환경의원으로는 물순환 분야에서 바른미래당 이상돈,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서형수 의원이, 국토생태 분야에서 정의당 이정미, 민주당 이원욱, 바른미래당 김성식 의원이 선정됐다.

생활환경 분야에서는 민주당 박주민, 에너지기후 분야에서는 민주당 송옥주 의원이 선정됐고, 탈핵 분야에서는 민주당 유승희, 박재호 의원이 뽑혔다.

환경운동연합은 "이들 의원은 각각 4대강 사업의 대안 제시, 흑산도 공원 지키기, 가습기살균제 사건 진상규명, 탈원전 정책 추진 등 환경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반환경의원으로는 자유한국당 장석춘 의원, 박덕흠 의원, 최연혜 의원, 이채익 의원, 윤상직 의원과 바른미래당 이학재 의원 등 6명이 선정됐다.

환경운동연합은 전날 우수 의원들을 방문해 상장과 상패를 전달했다.

a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8/03/29 16: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